느즈막한 주말 아침 Brunch로 간만에 샌드위치를 만들었습니다. 제가 만든 샌드위치는 두툼하기 이를데 없어 처음 보게되면 어찌먹어야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이런 건 체면 같으것은 버리고, 두손으로 꽉 붙잡고 아구아구 먹어주는게 맛있죠..^^ 우아하게 드시고 싶다면야 나이프와 포크로 썰어드셔도..^^

이 샌드위치는 유학생 시절 학교 카페테리아에서 사먹던 점심에서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점심 먹을 시간도 없던 날에는 다른 강의실로 이동하면서 이 큰 샌드위치를 먹으면서 한끼를 떼우곤 했죠. 요즘은 이런 스타일의 버거와 샌드위치를 파는 가게가 한국에도 많이 생겼더군요.

샌드위치 집에서 만들어 드시면, 가로수길에서 파는 럭셔리 버거보다 더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Latte's Sandwich.

재료 : 식빵, 계란, 새송이버섯, 닭가슴살 또는 안심, 슬라이스 치즈, 바질 또는 기타허브, 버터, 식용유, 소금, 베이컨 또는 슬라이스 햄, 오이, 피클, 양파, 토마토, 잼, 양상추 또는 기타풀때기...

DSC_0138
DSC_0143

1. 후라이팬에 버터를 녹이고, 닭가슴살과 새송이 버섯 굽기 (소금, 바질 첨가)
2. 후라이팬에 식용유 두르고, 계랸후라이하면서 베이컨도 굽고 채썬 양파도 같이 볶음. (베이컨 없어도 됨)
3. 식빵 한면에 버터를 바르고 반대쪽 면에는 쨈 바르기 (없으면 안발라도 됨)
4. 토마토, 오이, 양상추등을 씻어서 썰어 놓음. (양상추없으면 쌈채소도 무방)
4. 샌드위치에 오이는 청량한 맛을 가미해 줌. (없으면 안넣어도 됨)
5. 준비한 재료들을 식빵사이에 마음 껏 넣으면 끝. (따뜻한 것 사이에 치즈가 들어가야 녹으면서 맛좋음)
6. 치즈 좋아하시면 사이 사이에 더 넣으시고요.

.Potato Wedges.

웻지감자는 샌드위치와 함께 먹기에 좋아요. 웻지감자는 처음 만들어봤는데, 아내가 뽑은 Best Food에 당첨되었습니다. 짭쪼름하면서 살짝 달콤한 맛도 나는 것이 정말 맛있더군요... ^^

재료 : 감자, 버터, 파마산 치즈가루, 소금, 바질 또는 기타허브, 올리브 오일

DSC_0137 DSC_0136

1. 감자를 잘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놓는다. (껍질은 벗기면 안되요)
2. 그릇에 담아 소금과 바질을 솔솔 뿌려서 전자렌지에 넣고 감자를 익힙니다. (이렇게 해야 조리시간 단축)
3. 감자가 익으면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립니다. (파마산 없으면 슬라이스 치즈라도 찢어서..)
4. 후라이팬에 버터를 녹이면서 올리브 오일도 함께 뿌려줍니다.(버터와 오일의 조화가 바삭하고 풍미로운 식감을 만들어 냄)
5. 전자렌지에서 익힌 감자를 후라이팬에서 겉부분이 노릇하게 조금만 더 구워주시면 됩니다.
6. 전자렌지에서 익힌 감자는 후라이팬(4,5번)대신 올리브 오일을 뿌려서 오븐에서 구워도 됩니다.


샌드위치와 웻지감자는 만들기 쉬우니, 한번 쯤 여자친구나 아내에게 해주시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