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가 없는 아이팟터치는 아쉬울때가 참 많습니다. 아이폰용으로 나오는 수많은 카메라 관련 어플을 사용하면 더 재밌는 아이팟터치가 되었을텐데요.

최근에 출시한 아이폰용 어플중에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는 재밌는 어플 두가지를 소개합니다.

Email 'n Walk

Email 'n Walk이라는 첫번째 아이폰용 카메라 어플은 사진을 찍는 용도로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이메일을 작성하는데 씁니다. 가끔 걸어가면서 이메일을 작성해야할때, 걸어가면서 이메일을 작성하기 편하도록 이메일 작성 배경 화면을 아이폰 카메라를 사용하여 전방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걸어가는 상황이고 아이폰 뒤쪽의 상황이 카메라를 통해 아이폰 화면에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iTunes 바로가기

이렇게되면 마치, 투명한 유리 바탕위에 이메일을 작성하는 듯한 효과를 카메라가 만들어주니, 걸어가다 부딪힐 염려도 없습니다.

아이디어가 기발하지 않나요?

Email 'n Walk에서는 이메일 제목과 본문만을 작성하고 Send를 누르게되면, 아이팟터치 이메일 프로그램이 뜨게되고 여기서 수신자만 선택해주시면 쉽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RedLaser

두번째 아이폰용 카메라 어플은 아이폰 카메라로 바코드를 사진을 찍어 인식해주는 어플입니다. 이런 어플을 좀만 잘 활용하면 마트에서 장볼때도 아이폰 카메라로 바코드를 입력해주는 방식으로 장보기 어플로 사용할 수도 있을거 같은데, 실제 활용성은 좀 떨어질거 같습니다.
이미지 출처 : iTunes 바로가기

아무튼 참신하네요.

햅틱의 명함인식해서 입력해주는 기능도 아이폰용 어플로 나오면 좋을거 같습니다.

한국에는 아이폰이 언제 들어올까요?
아이폰의 카메라, GPS 기능이 부럽습니다...^^

+ Recent posts